본문 바로가기

컴퓨터(Com)/활용 팁

Google Now의 활용과 작동해제 방법.


Chrome의 Google Now 카드

Chrome에서 Google Now 작동 방법

휴대기기에서 Google Now를 사용하는 경우 Chrome에 로그인된 데스크톱 컴퓨터에서 날씨, 스포츠 경기 결과, 교통정보 및 일정 알림 카드와 같은 Now 카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들 중 일부 카드는 내 휴대기기의 위치를 기반으로 하여 표시될 수도 있습니다. Chrome에 로그인하는 방법 알아보기

카드를 표시하려면 컴퓨터 화면 오른쪽 하단의 작업 표시줄(Windows) 또는 컴퓨터 화면 오른쪽 상단의 메뉴바(Mac)에서 벨 아이콘 을 클릭하여 Chrome 알림 센터를 엽니다.

Chrome에서 Google Now 위치 설정 작동 방법

Chrome의 Google Now는 기기의 위치를 사용하는 휴대기기에 표시되는 Now 카드의 일부를 표시합니다. Android 혹은 iOS 기기에서 언제든지 위치 설정(위치 정보 전송 및 위치 기록)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여러 기기에서 Google Now 위치 설정

Google Now를 여러 기기에서 사용하도록 설정한 경우 각 기기에서 별도로 위치 설정을 관리해야 합니다. 위치 정보 전송을 사용하도록 기기를 설정한 경우에만 데스크톱에서 위치를 기반으로 한 Google Now 카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Android에서 Google Now 위치 설정 수정
iOS에서 Google Now 위치 설정 수정

Chrome에서 Now 카드 사용 중지

Chrome Now는 Chrome이 실행 중이지 않을 때에도 나에게 유용한 Now 카드를 계속 표시하기 위해 휴대기기의 위치를 확인합니다. 하지만 언제든지 Google Now를 사용 중지할 수 있습니다.

Windows, Mac, Linux

  1. 컴퓨터 화면의 오른쪽 하단(Windows) 또는 컴퓨터 화면의 오른쪽 상단(Mac)에서 벨 아이콘 을 클릭하여 알림 센터를 엽니다.
  2. 알림 센터에서 오른쪽 하단(Windows) 또는 오른쪽 상단(Mac)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3. 'Google Now' 옆의 체크박스를 선택 취소합니다.

Chromebook

  1. 컴퓨터 화면의 오른쪽 하단에서 번호가 매겨진 아이콘(예: )을 클릭합니다.
  2. 알림 센터에서 오른쪽 하단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3. 'Google Now' 옆의 체크박스를 선택 취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