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Com)

긴급전달 [씨게이트, HDD 펌웨어 오류 인정]2009-01-23 8:37:56


| 입력: 2009-01-19 20:38 | 수정: 2009-01-21 09:33


일부모델 PC서 인식 못하는 오류 … 소비자 피해 우려


세계 1위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 업체 씨게이트테크놀로지스 일부 HDD 안정성에 문제점이 밝혀져 파장이 예상된다. 이번 일은 업계 1위 업체 생산 제품인 점, 또 HDD에서 가장 중요한 안정성 부문에서 문제가 있음이 드러나 회사 입장에서 이미지 손상을 피할 수 없게 됐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씨게이트테크놀로지스가 지난해 생산한 일부 `바라쿠다 7200.11', `바라쿠다 ES2 SATA', `다이아몬드맥스 22' HDD 안정성에 대한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

일부 사용자가 해당제품 사용도중 갑자기 PC에서 해당 HDD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HDD 용량이 0으로 되어 사용할 수 없게 되는 일이 발생하는 것. 이에 씨게이트테크놀로지스는 해당 문제점을 인정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제품 시리얼 넘버를 공개하고 있다. 회사는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오류를 예방할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지만, HDD 특성상 사진 및 문서 등 데이터 접근불가로 인한 소비자 피해가 우려된다.




특히 국내에는 씨게이트테크놀로지스 지사가 없어 고객들에게 이같은 내용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대해 씨게이트테크놀로지스 측는 "해당 사항을 확인한 상태며 조만간 국내고객들에게 관련 내용을 고지하고 예방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고객들에게 불편을 드려 죄송하며 최대한 빨리 처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신의 HDD가 해당 제품인지 확인하려면 씨게이트테크놀로지스 본사 홈페이지(www.seagate.com) 지원 부문에서 HDD 확인 프로그램을 받은 뒤 실행하거나, PC 제어판에서 HDD 모델명을 확인한 뒤 해당 모델과 비교하면 된다.


씨게이트 업데이트 자료 링크:
http://seagate.custkb.com/seagate/crm/selfservice/search.jsp?Tab=search&Module=selfservice&TargetLanguage=selfservice&DocId=207951&NewLang=en

씨게이트 기술자료 링크:
http://seagate.custkb.com/seagate/crm/selfservice/search.jsp?Tab=search&Module=selfservice&&TargetLanguage=selfservice&DocId=207931&NewLang=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