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Life)/넋두리(SOUL)

아놔.. 실수가 부른 큰 재앙 _ 하드디스크편


버스와 지하철을 번갈아 타면서 집에 도착한 시간..

저녁 8시경..

나는 양손에 쇼핑백을 들고 있었.. 한손에는 책이 있었고, 다른 한손에는 쇼핑백 속의 쇼핑백.. (아껴야 잘살지요 ㅎㅎ)

집에 걸어오는 길에 나는 저녁에 어떤 일을 해야 하나 생각을 했다.

1. 윈도우 재설치
2. 프로그램 다시 재 적용하고
3. 플래시를 좀 해보자.

이게 나의 당초 계획이었다.

집에 도착하자마자 양손의 짐을 풀어내리곤 양손을 비누로 깨끗히 씻어낸 후.

컴퓨터를 키고 윈도우 시디를 밀어넣고, 재부팅을 했다.

응?

뭔가 이상했다. C드라이브가 이렇게 남은 공간이 적었나?

최소 20기가는 여유로웠던 C드라이브라서 의아했다. 남은 용량은 1.9기가..

나는 별 생각없이 포맷을 눌러 버렸고..

그 이후 설치를 하기전 디스크목록들을 훑어보기 위해 스크롤을 내리는 순간..

OMG!!!!!!!!!!!!!!!!!!!!!!!!!!!!!!!!!

세상에 이런 일이!!!!!!!!!!!!!!!!!!!!

나는 크나큰 사고를 저질렀다.

Base_Disk 라는 80기가짜리 논리드라이브를 포맷한 것이다. (자료가 78기가 이상있었다는.. ㅡ,ㅜ)

이왕포맷하기로 한거 예정된 드라이브에 포맷을 하고 설치를 돌려놓은 뒤

서둘러 나는 다른 컴을 켜서 열심히 구글링&네이년을 했다.

[하드 디스크 복구] 검색.. 좌라라라락..

아.. 계속 짜증과 후회가 쓰나미처럼 밀려왔다.

이게 아닌데... 괜히 포맷을 하려고 해서... 아 조금만 쉬고 할걸... @#%@#^@#$^@

그러다 몇몇의 복구프로그램명을 알게 되었고... (사실 이전에 씨게이트 하드디스크 펌웨어 문제로 500G 를 날려버린 악몽이 있었다. 그래서 그당시 쓰던 복구프로그램도 잘 모셔두고 있었다... 그렇지만!!! 세월이 흘렀으니 더 좋은 복구프로그램이 있지 않을까 하는 맘에 검색질 한것이다. 흐흐)

서둘러 검색을 했는데...

두번째 OMG!!!!!!!!!!!!!!!!(오 마이 갓의 줄임말.. - _-;;)

쉽게 말해 유료란다. - _-+

또 다시 어둠의 루트를 찾아갔다. (개발자 되면 정품사용하겠습니다.. ^ㅡ^;;;)

그리고는 GET!!!!

열심히 다운 받고.. (해킹이 의심스러워 각기 다른 사이트에서 다운받았다. 세개나... 다운받아놓고 보니 다 같은것이더군..)

윈도우 설치가 끝나자 마자 복구프로그램부터 설치했다... (원래는 기본 응용프로그램을 먼저 설치하는데.. ;;;;; )

사용방법도 몰라서 조심조심 검색을 해가면서 클릭하나에도 신중에 신중을.... ㄷㄷㄷ

후우... 그리고 지금!!

난 기다리고 있다. 7시간 경과 된단다.. 이거 혹떼려다 혹붙인 꼴.. ㅠ,ㅠ(윈도우가 이상하다고 포맷하려했을 뿐인데...)

이젠 복구가 제발 되기를.. 간절히 빌어본다..

윈도우7 권한이 정말 드럽게 많다. 모든 프로그램 x86 & 32Bit 들은 모두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셔야 무난하시다.

방법은 해당 실행프로그램 우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이따가 복구 잘 되면 글 하나 더 남겨야지.. 히유...

맥주가 땡기는 고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