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Life)

[후기]향방기본훈련(5,6년차)을 다녀와서_강남서초훈련교장_예비군

오늘 아침 6시부터 눈떠서 부랴부랴 야비군 하러 갔어요. 

처음 가는 예비군 장소라 떨렸어요. 

전에 남녀탐구생활에서 했던 예비군 특집이 생각났어요. 

훈련장까지 마을버스 타고 들어가는데, 아뿔싸!

초행길이라 길을 몰라서 한정거장 전에 내렸어요. 

속으로 이런말~~ 저런말~~~ 하면서 갔어요. 

다행스럽게 시간에는 안늦었어요. 

이번해부터는 국방부지침으로 전체예비군 중, 훌륭한 예비군 분대(20%)는 , 2시간 일찍 귀가시켜준대요. 

내심 기대했지만, 게으른 예비군들이 너무너무 많아서 그냥 포기하고 저도 게을러졌어요. 

교육받고, 훈련받고, 밥먹고, 훈련받고, 물마시고~ 어느덧 시간이 4시가 되었어요. 

두두두두둥!! 드디어 훌륭한 예비군 선발대회예요. 

개인으로는 특등사수 일원본동 사는 사람 혼자 귀가 조치되었어요. (표적지에 과밀형 우탄발생)

그리고 단체예요. 단체는 분대별 번호순이예요. 

분대가 잘하면 그 분대 전체가 집에 가요~

1등 97.5 (총점 100점 만점)으로 40번대가 귀가해요~

2등 96점으로 90번대가 집에 가요~

마지막 3등 95점에 제가 되었어요~ 저희 분대 집에 가라고 해요~

예비군 훈련와서 이런기분 처음이예요.

총과 방탄헬멧을 벗어던져버리고 싶지만, 만약 이것을 집어던지면 교육 더 받으라고 할까봐 차마 못하겠어요. 

집에 일찍 돌아오는데 여자들이 자꾸 쳐다봐요. 

아~ 어쩔 수 없나봐요. 그들에겐 군인 '아저씨'이니까요. 

끄읕~!